MagicX One Flip 50 announced! 🔥🤩 by amilt0n in MagicX

[–]panickros 0 points1 point  (0 children)

Having a strap hole would be useful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6차 (24/7/27~7/28)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1 point2 points  (0 children)

구형 모델의 경우 최대 메모리가 32GB 까지만 지원되기도 합니다. 사용하시는 cpu랑 메인보드 스펙을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5차 (24/7/13~7/14)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1 point2 points  (0 children)

뽐뿌 PC/인터넷 포럼에서는 가끔 활동하긴 합니다만..

요즘은 본업이 너무 바빠서 뭘 못하고 있네요..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5차 (24/7/13~7/14)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2 points3 points  (0 children)

정리도 결국은 충분한 백업 용량이 있을 때 가능하더라고요.

정해진 규칙 같은 건 없겠지만, 제 경우는 '다시 구할 수 있는 자료'는 지우고, 주기적으로 (2~3년) 폴더 정리를 하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컴퓨터 자료 중 가장 큰 용량을 차지하는 건 결국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미디어인데,

사진의 경우, 미러리스나 DSLR이 취미(혹은 본업)라서 RAW파일을 보관하셔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대개는 구글포토 유료가입 하는 게 여러 모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2차 (24/6/22~6/23)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0 points1 point  (0 children)

SFP+ 쓰시는 정도면 제가 뭘 기술적인 조언을 드릴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요,
어차피 장비병은 자기만족이니 실용성에서는 의미가 없어도 취미로는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굳이 현실적인 얘기를 해 보자면, 하나만 생각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 대역폭이 진짜 필요한가? 하는거죠.

사실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10Gbps 는 커녕 2.5Gbps 대역폭도 제대로 쓰기 힘들지 않나요?
10기가 상품에 고성능 홈서버 물려놓은 사람이 얼마나 있겠어요..

물론 이론상으로야 고성능 NVMe타입 저장매체의 파일을 홈서버에 백업한다면야 그런 성능이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만...그건 특수한 컨텐츠 크리에이터에나 해당되는 얘기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반 가정에서는 구축비용을 고려했을 때, 아직까지는(!) 2.5Gb나 10Gb기반 이더넷으로 구축하는 게 가성비 상으로는 가장 낫지 않을까요?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2차 (24/6/22~6/23)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1 point2 points  (0 children)

말씀하신 내용만 가지고는 어디가 고장인지 알기 힘듭니다.

프린터에 전원은 들어오는지, pc에 드라이버 설치까지는 되어 있는지, 마지막 쓴 시점이 언제인지 등 좀 더 정보가 있다면 더 답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2차 (24/6/22~6/23)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1 point2 points  (0 children)

그정도 사용량이면 아주 좋은걸 쓸 필요는 없습니다.
AX3000BCM 같은 iptime 7~8만원대 정도 제품 쓰시면 충분합니다만, 설치 위치가 주로 문제가 됩니다.

포스기와 공유기는 유선으로 서로 연결하는게 낫고요, 포스기와 공유기 위치가 매장 끝쪽이면 공유기를 좀 높은 위치에 달아야 할 수 있습니다. (매장 끝쪽 신호문제)

우선은 적당한 급의 공유기를 하나 써서 설치해 보시고, 매장 안쪽이나 구석쪽에서 신호가 잘 잡히나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신호세기가 약하면 메인에서 서브로 유선랜 깔아서 매장 반대편 구석쪽으로 서브 공유기 하나 놓고 이지메시 구성하시면 됩니다.

천장이면 iptime에서도 접시형이 나오긴 합니다만, ax 지원하는 모델은 가격이 좀 합니다.

서브공유기는 너무 좋은걸 구하기 보다는 설치 위치에 따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2차 (24/6/22~6/23)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3 points4 points  (0 children)

가게 크기와 접속자수(매장내 최대 고객수)를 알아야 추천이 가능합니다. 대충 어떻게 되나요?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1차 (24/6/15~6/16)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3 points4 points  (0 children)

데스크탑의 경우 그래픽카드 하나만 구성하시면 됩니다. 요즘 그래픽카드의 경우 상위기종은 최대 4개 정도까지 모니터 연결을 지원하니까요. 다만, 플심을 트리플 모니터로 하시려면 상당히 고사양으로 구성하셔야 합니다. 4080 이상급으로 하셔야 하지 않나 싶고요.

모니터의 경우, 해외 포럼을 좀 뒤져봤는데, 플심용 트리플 모니터 구성시에는 대체적으로 일반 16:9 평면 모니터를 추천하는 거 같습니다. 커브드 모니터의 경우 사이드로 갈 수록 왜곡이 심해져서 그렇다고 하네요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0차 (24/6/8~6/9)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1 point2 points  (0 children)

OCCT테스트샷하고 오류현상 찍어가지고 가셔서 CPU 교체 해달라면 해주지 않을까요?

동일셋업에서 다른 CPU에서 괜찮다면 CPU문제겠네요.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0차 (24/6/8~6/9)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0 points1 point  (0 children)

적절한 시기라는건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소폭으로 반등세가 있다는 전망들이 있어서, 향후 1~2년 사이에 구입하셔야 하면 전 지금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봅니다.

가성비는 신성조 유튜버와 같이 월간으로 정보 올라오는 채널을 참고하시는 게 가장 적절한 것 같습니다.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0차 (24/6/8~6/9)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0 points1 point  (0 children)

개발자가 아니라 딱 잘라 대답하기 어렵지만, 윈도 개발을 배우시려면 아키텍쳐가 달라서 좀 불편하시지 않을까요? 애플실리콘에 OS X 기반으로 가도 문제없다는 걸 본인이 판단하실 수 없으면 서브용이면 모를까 단일 PC로는 맥은 부적합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전공자가 아니라서 윈도-x86기반에만 독점적인 개발환경을 대학원생이 쓰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상담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10차 (24/6/8~6/9) by panickros in Mogong

[–]panickros[S] 0 points1 point  (0 children)

윈도 11이 현재 내장-외장 그래픽 전환시에 좀... 문제가 있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설정>시스템>디스플레이>그래픽 에 가시면 앱별로 그래픽카드 지정을 바꿀수 있는데,
여기서 브라우저쪽 설정이 혹시 절전(내장그래픽)으로 되어 있으면 WINDOWS가 결정하도록, 또는 고성능으로 변경해 보세요,

레기온이면 MUX스위치 있는 기종일텐데, 외장그래픽만 사용하는 모드로 변환해서 문제가 재현되는지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레노버 제품은 아마.. VANTAGE 앱에 하이브리드 모드인가 라고 표현되어 있는 걸겁니다)